티스토리 뷰
방탄커피를 마시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커피를 내린다. 나는 일리 캡슐 커피 머신기를 사용하고 있다. 일리 특유의 커피 향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전기 포트에 물을 넣고 끓인다. 다음으로 머신기에 물을 채우고 캡슐을 넣는다. 참고로 다크 로스트 캡슐을 이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과테말라 캡슐이 더 입맛에 맞지만 방탄커피를 만들 때는 다크 로스트가 더 좋다. 끓인 물을 머그잔에 붓는다. 약 250밀리리터를 넣고 내린 커피를 부어서 합친다. 믹서기를 준비한다. 믹서기 통에 버터를 넣고 준비한 커피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MCT 오일을 2스푼 넣는다. 이제 2분동안 믹서기로 갈아주면 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미쉘 효과를 얻기 위해서다. 최강의 식사에서 나온 개념이다. 아무튼 몸에 좋다고 한다. 아침에 방탄 커피를 마시게 되면 단식을 깨지 않고 에너지는 충분히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좋다. 건강과 체중감량 효과 2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다.
방탄커피 효과
처음에는 느끼한 맛에 적응을 못했었다. 속도 니글거리고 맛이 없었다. 지금은 많이 적응 되었다. 속도 편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 에너지가 바로 차오르는 것도 체감할 수 있다. 머리에 바로 에너지가 수급 되기 때문에 일을 할 때 집중하는 것이 쉬워졌다. 아침에 방탄 커피를 마시고 일을 시작하면서 능률이 많이 올랐다. 이전에는 집중도 되지 않고 산만하게 일 처리를 했었다. 아니 시작도 못하고 어영부영 오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다. 이제는 달라졌다.
방탄커피를 마시고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 나이가 들다 보니까 몸을 생각해서 이것저것 챙겨 먹게 된다. 비타민C를 비롯해서 비타민 B, D, 마그네슘, 아연 등을 먹고 있다. 이것을 먹어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는 사실 아직 잘 모른다. 하지만 좋아지거나 최소 지금의 컨디션이 유지만 되도 좋겠다. 아직은 늙는 것이 두렵다. 운동도 열심히 해서 노화를 막아야겠다.